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산학협력 우수사례 선정됐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4-11-07
조회수 418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산학협력 우수사례 선정됐다
대외협력과 2024-11-07 418

국립부경대, 2024년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교육부 장관상

- ‘미세먼지관리 특성화대학원으로 인력양성 분야 수상


△ 미세먼지관리 특성화대학원 사업단 유현정 담당직원이 상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경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민희)‘2024년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인력양성 분야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장려상)을 수상했다.

 

국립부경대는 교육부 주최 한국연구재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 미세먼지관리 특성화대학원 사업’(사업단장 노영민 교수·사진)의 우수사례를 인정받았다.

 

이번 경진대회 시상식은 1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에서 진행됐다.

 

국립부경대는 미세먼지관리 특성화대학원 사업을 통해 선순환적 산학협력을 통한 국내 최초 최첨단 원격탐사 장비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교육프로그램 구축과 산학실무형 미세먼지관리 석·박사 트랙과정 운영 등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국립부경대의 미세먼지관리 특성화대학원 사업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운영 중인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전문인력양성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단은 첨단 원격탐사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과 기술력,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갖추고 국내 대학원 최초로 실시간 고해상도 미세먼지 모니터링 스캐닝 라이다 관측시스템과 원격탐사 장비용 VRAR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세분화된 트랙 교과목을 운영해 왔다.

 

이와 함께 관련 기업체와의 산학협력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대학원생들의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강화하며 현장실무 역량을 갖춘 미세먼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