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 최초의 대학, 개교 73주년·통합 23주년 맞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9-05-09
조회수 527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 최초의 대학, 개교 73주년·통합 23주년 맞았다
대외협력과 2019-05-09 527



△ 김영섭 총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는 5월 9일 개교 제7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개교기념일인 5월 10일에 앞서 이날 오전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장선덕, 한상숙 전임총장, 정용표 총동창회장, 진길호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 등 내빈과 교직원,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영섭 총장은 “최근 우리 대학은 잇따라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돼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연구력이 강한 대학, 지역과 국가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힘껏 도약하고 있다.”면서, “교육부가 대학을 ‘한국형 유니콘 캠퍼스’로 만들기 위해 처음 시행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을 비롯, 동남권 산업발전을 선도하는 링크플러스사업단과 동남권 유일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의 2단계 사업 진입에도 성공하며 우리 대학의 잠재력을 힘껏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오늘날 우리 대학의 자랑스러운 위상은 언제나 ‘우리의 길 새로운 길’을 개척해 온 우리 선배들의 뜨거운 도전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타인과 이웃, 세계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도전하고 노력하는, 따뜻하고 창의적인 공동체가 되겠다는 신념으로 힘차게 미래를 개척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국내외 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는 등 학문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창경 교수(중국학과), 배승철 교수(해양바이오신소재학과), 정완영 교수(전자공학과)가 제23회 부경대학교 학술상을 받았고, 김철수 교수(국제통상학부), 정운주 교수(식품영양학과), 김찬중 교수(기계설계공학과)는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기술이전 등 산학협력 발전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제11회 산학협력상은 장병기 교수(경제학부), 남택정 교수(식품영양학과), 배상훈 교수(공간정보시스템공학과), 우희철 교수(화학공학과), 나원배 교수(해양공학과)가 받았다.

이와 함께 권연희 교수(유아교육과) 등 교수 8명은 대학발전공로상을 받았고, 김영복 교수(기계시스템공학과)와 서동철 과장(대외협력과)이 총동창회장상을 받았다.

장기근속 유공자로 이운식 교수(시스템경영공학부) 등 교직원 19명이 30년, 김형석 교수(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 등 교직원 12명이 20년 장기근속 표창을 받았고, 학생 특별포상은 김희창 학생(정치외교학과) 등 10명이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 <부경투데이>


△ 기념식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레를 하고 있다.

△ 교무처장 김창경 교수가 학술상을 받고 있다.

△ 대외협력과 서동철 과장이 총동창회장상을 받고 있다.

△ 행사가 끝난 뒤 참석 내외빈들이 대학본부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