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증권투자 역량 인정받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12-23
조회수 577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증권투자 역량 인정받았다
대외협력과 2022-12-23 577

부경대생, 연합인포맥스 리서치 아카데미아 우수상

- 성창욱·김수헌 상금 200만 원

리서치 아카데미아 우수상(김수현 성창욱)

△ 성창욱(오른쪽), 김수헌 학생이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컴퓨터공학전공 성창욱(4학년), 경영학부 김수헌(2학년) 학생팀이 연합인포맥스 주관 2022 리서치 아카데미아에서 상금 200 원의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리서치 아카데미아는 지난 2013년 대학생 리서치 리포트 공모전을 재탄생시킨 대회로, 대학생들의 리서치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기업분석 방법론에 관한 연구를 독려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기업/산업분석 매크로 자산배분전략 가상자산 밸류에이션 지표 AI주가예측모델 등 6개 부문 가운데 선택해 리포트를 발표하며 경합을 펼쳐 최종 수상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경대 증권투자동아리인 SIC(지도교수 안세륭) 소속인 성창욱, 김수헌 팀은 이번 대회에 첨단소재 기업 한 곳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사업부별 분석을 바탕으로 기업 내재가치 추정 내용을 발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해당 기업 주식이 3D낸드 고단화 및 D램 미세공정화에 따른 핵심 수혜주임을 강조하고, 해외 진출 등 확실한 성장성을 고려해 주가 재평가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해 리서치 역량을 인정받았다.

 

2022 리서치 아카데미아 본선과 시상식은 지난 12월 17일 연합인포맥스 본사에서 열렸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비롯해 연합인포맥스 입사지원 시 가산점 등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부경대 SIC 동아리는 이번 수상과 함께 성창욱 학생이 한증원 모의투자대회 2위, 한증원 기업분석대회 3위에 오른 것을 비롯, 성창욱·김수헌 학생과 조소현(경영학부 3학년), 주준영(국어국문학과 3학년) 학생팀이 2022 하반기 부울경 대학생 증권투자동아리연합 기업분석대회 장려상을 받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