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해양수산 아이디어대회 '대상·최우수상'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4-09-19
조회수 55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해양수산 아이디어대회 '대상·최우수상'
대외협력과 2024-09-19 552

국립부경대생, 해양수산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대회 대상·최우수상

- 신채은·손정민 팀 대상 영예


△ 수상학생 기념촬영 사진(왼쪽부터 박상민신채은손정민).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 해양생산관리학부 신채은·해양수산경영학과 손정민 석사과정생팀이 ‘2024 해양수산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민 아이디어 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항만공사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수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모해 국민평가단이 직접 심사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국립부경대 신채은·손정민 팀은 해양수산부와 한국수산자원공단이 올해 1월부터 세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는 어구보증금 제도를 바탕으로 일자리 및 서포터즈 창출 아이디어를 제안해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을 받았다. 상금은 300만 원.

 

이와 함께 국립부경대 양식응용생명과학전공 4학년 박상민 학생과 인천대 김윤희, 충북대 정유미 학생팀이 부산 북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모두 고려한 관광형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운영방안으로 상금 150만 원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1차 서류 심사와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결선에 진출해 지난 9월 3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연구소에서 결선 발표를 하고 최종 수상자를 가렸다.

 

대상을 받은 신채은 학생은 지속가능한 어업을 위한 어구보증금제도에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성공적으로 시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했고, 손정민 학생은 올해부터 실시되는 어구보증금제도 관련 일자리 창출을 통해 안정적인 제도 운영과 해양수산분야 경쟁력이 강화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