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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수산정책이 필요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9-04
조회수 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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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수산정책이 필요하다
대외협력과 2023-09-04 313

수산업의 키워드가 된 소비자’”

- 김도훈 교수, <국제신문> 칼럼 게재

 

부경대학교 김도훈 교수(해양수산경영학전공)의 칼럼 수산업의 키워드가 된 소비자’”94<국제신문> 21면에 실렸다.

 

김도훈 교수는 이 칼럼에서 지금까지 수산업에 있어 소비자는 생산되는 수산물을 단순히 소비하는 주체로서만 인식됐다. 수산정책도 이에 맞추어 소비자보다는 생산자에 치중된 생산 육성에 대부분 집중됐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제는 소비자에 대한 수산물의 신뢰성 기호성 정보제공성 등이 충족되지 못할 경우 수산물 소비를 더 이상 확대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고 있다.”라며 수산정책에서 소비자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 교수는 향후 우리 수산업을 위해서도 소비자 맞춤형 수산정책이 도모돼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 수산물이력제도 확대 생산-가공-유통 시설의 현대화 소비자 선호 수산가공품 개발 등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맛있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소비자 기호형 수산가공품이 개발되지 않고서는 향후 수산물 소비 확대는 불가능하다. 이제는 잘 생산하는수산정책과 함께 잘 팔리는수산정책의 균형이 절실한 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칼럼 전문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