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연구재단 중견·우수신진연구 선정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4-05-21
조회수 576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연구재단 중견·우수신진연구 선정
대외협력과 2024-05-21 576

국립부경대 ICAN 사업단, 연구재단 중견·우수신진연구 선정

- 최성철·유태선 교수 연구비 5년간 20억 확보

- 디지털 트윈 AI, 메타버스 XR 분야 연구과제 수행 나서


△ 최성철(왼쪽), 유태선 교수.


국립부경대학교는 ICAN 사업단(학석사연계 ICT핵심인재양성사업단) 소속 최성철·유태선 교수(스템경영안전공학부)가 한국연구재단의 중견연구(유형2-글로벌형)’우수신진연구규과제에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견연구과제는 창의성 높은 개인 연구 지원을 통해 중견급 연구자들의 우수한 기초연구 능력을 키워 리더 연구자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고, 우수신진연구과제는 연구자의 창의적인 연구를 지원하고 연구 역량을 키우기 위해 정부 R&D 산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립부경대 ICAN 사업단은 이번 연구과제 선정으로 앞으로 5년간 총 20억 원 규모의 연비를 지원받아 연구에 나선다.

 

이번에 선정으로 최성철 교수는 검색 증강 대규모 언어 모델 기반의 생성형 에이전트를 활용한 특허 침해 자동 탐지 및 분석 시스템 개발’, 유태선 교수는 항만 운영 자원의 공간적 간섭을 고려한 항만 야드 및 선석 최적화연구를 각각 수행하게 된다.

 

ICAN 사업단장 최성철 교수는 지난해 ICAN 사업 선정으로 과기정통부와 IITP의 지원을 받아 우수 학생 유치와 연구 인프라를 확충한 데 이어, 참여 교수진들의 지난 1년간 활발한 기초연구 수행이 이번 연구재단 핵심과제 선정이라는 쾌거로 이어졌다.”라고 밝혔다.

 

이어 “ICAN 사업단이 교원들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연구의 마중물 역할을 한 것으로, 이를 계기로 디지털 트윈 AI, 메타버스 XR 분야의 인재양성과 원천기술 확보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립부경대학교 ICAN 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원으로 20236월 출범해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혁신인재 양성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