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 변호사 초청강연 열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10-28
조회수 253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 변호사 초청강연 열려
대외협력과 2022-10-28 253

부경대, ‘재심 전문 변호사박준영 변호사 초청강연 개최

- 27일 중앙도서관 대학생·지역주민 대상 강연


△ 강연하고 있는 박준영 변호사.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 도서관(도서관장 김철수)은 10월 27일 오후 중앙도서관 3층 영상세미나실에서 재심 전문 변호사로 유명한 박준영 변호사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박준영 변호사는 이날 부경대 재학생과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방식으로 우리들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강연했다.

 

박준영 변호사는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재심 전문 변호사로 소개됐으며, 우리들의 변호사, 지연된 정의를 저술한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이날 낙동강변 살인사건재심 판결에서 무죄선고를 받은 장동익 씨도 참석한 가운데 3시간에 걸쳐 강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최근 범죄자에 대한 언론보도가 흘러넘치면서 해당 피해자들은 더욱 불안감을 느끼고 보호받지 못했다. 배려와 이해가 정말 중요하다. 피해자의 피해 회복에 우리 사회가 더욱 노력해야 하고, 범죄의 사회성에 대해 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부경대 도서관은 해마다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자초청 강연을 여는 등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날 강연 참석자를 대상으로 저자의 저서와 도서관 마일리지, 문화상품권 제공 등 이벤트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김철수 부경대 도서관장은 저자초청 강연 등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활성화와 종합적 사고력을 높여 사회·문화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융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박준영 변호사 초청강연회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