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G램프사업단·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손잡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4-11-15
조회수 123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G램프사업단·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손잡았다
대외협력과 2024-11-15 123

국립부경대 G램프사업단·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손잡았다

- 국토·우주 지질 연구와 지질재해 대응 등에 협력


△ 협약식 기념촬영 사진.

 

국립부경대학교 G-램프사업단(교수 김영석)과 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교수 양민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국토우주지질연구본부(본부장 김성원), 지질재해연구본부(본부장 최진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4개 기관은 지난 1031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협약을 맺고, 국토·우주 지질 연구와 지질재해 대응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국토 및 우주 지질 관련 연구 개발, 지질재해에 대한 예방 및 대응 기술의 고도화, 그리고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 협약은 지구환경 연구와 관련된 각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문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부경대학교 G-램프사업단은 기초과학 분야 신진연구인력의 육성과 융복합 연구를 통해 지구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특히 해양, 대기, 지질과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를 지속해 오고 있다. 지구환경 융합분석센터 또한 동일 분야에서 환경 시료의 유·무기 성분 및 초정밀 동위원소 One-Stop 고급 석지원 서비스 제공, 분석자료에 대한 연구멘토링을 통한 공동연구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영석 국립부경대학교 G-램프사업단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국토 우주 지질 연구와 지질재해 대응 기술개발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