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일반대학원 교육컨설팅학과 대학원생입니다.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저희 학과 일반대학원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랩실과 상담실습실 개설을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상담심리전공은 현재 석사 18명, 박사15명, 그리고 수료생 총 33명의 대학원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교육컨설팅학과의 다른 전공 뿐만 아니라 다른 일반대학원의 학과와 비교해서도 많은 인원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학생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의 부재로 학생간 함께하는 팀과제, 스터디, 특강 등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현재는 공부를 위해 주중과 주말에 교수님 연구실 가까이에 있는 향파관에서 떠돌이 생활로 열악하게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이고,
여기는 특히 평생교육원에서 다수의 공간을 차지하고 수업으로 사용되고 있기에 눈치를 보며 사용하는 현실입니다.
모두들 지도교수님과 부경대학교의 이름을 빛내기 위해 매일 같이 새벽 늦게까지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은 상담심리특성상 상담심리 및 임상심리 실습을 많이 해야하는 데도 불구하고 실습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부끄러운 일입니다.
인근 타 대학 등을 보시면 충분히 이해하고도 남을 겁니다.
대학원생들로써 타 전공과 달리 교육지원이 없다는 상황을 어떻게 이해를 하고 계신지 궁금할 뿐입니다.
지속적으로, 선배들이 이야기를 꽤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공간이 없다는 이야기만 들은 실정입니다.
이러한 저희의 상황을 알아봐주어 전공랩실과 상담실습실 개설을 개설해주기를 희망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시 한번 저희 전공의 상황을 면밀히 살펴봐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검토 후 이번달 내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