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일반대학원 교육컨설팅학과 상담심리전공 중에 있는 대학원생입니다.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저희 학과 일반대학원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랩실과 상담실습실 개설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상담심리전공은 현재 석사 18명, 박사15명, 그리고 수료생 총 33명 이상의 대학원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른 일반대학원 학과와 비교해서도 많은 인원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학생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학생간 함께하는 팀과제, 스터디, 특강 등을 하기 위해서는 눈치게임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공부를 위해 주중과 주말에 교수님 연구실 가까이에 있는 향파관에서 메뚜기 생활로 열악하게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기는 특히 평생교육원에서 여러 수업들이 많아서 공부하고 있다가도 나가서 다른 공간으로 이동해야 하는 현실입니다.
모두들 지도교수님과 부경대학교의 이름을 빛내기 위해 매일 같이 새벽 늦게까지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은 상담심리특성상 상담심리 및 임상심리 실습을 많이 해야하는 데도 불구하고 실습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부끄러운 일입니다.
인근 타 대학 등을 비교해 보시면 충분히 이해하고도 남을 겁니다.
학교에서는 타 전공과 달리 교육지원이 없다는 상황을 어떻게 이해를 하고 계신지 궁금할 뿐이고 저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답답할 뿐입니다.
지속적으로, 선배들이 이야기를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공간이 없다는 이야기만 들은 실정입니다.
이러한 저희의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전공랩실과 상담실습실을 개설해주기를 희망합니다.
다시 한번 저희 전공의 상황을 면밀히 살펴봐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검토 후 이번 달 내로 답변을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