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수산과학 꿈나무들이 왔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9-07-26
조회수 498
첨부파일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수산과학 꿈나무들이 왔다
대외협력과 2019-07-26 498



△  3D펜을 이용한 물고기 모형 만들기 체험을 한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3D펜으로 수산생물 모형 만들기, 어로 시뮬레이터 조작, 실습선 승선 체험….

여름방학을 맞은 부산 지역 중학생들에게 수산 해양 분야 실험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부경대학교 수산과학대학(학장 김형석)의 ‘2019년 여름수산학교’가 26일 부경대 수산과학관과 부산 용호만 매립부두 일대에서 열렸다.

올해 21회째를 맞은 여름수산학교는 부경대의 수산 해양 분야 특성화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중학생들의 진로탐색 활동을 돕고 수산 해양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열리는 행사다.

이날 부경대 수산과학대학 소속 학과들은 여름수산학교에 참가한 부산 지역 중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실험실과 실습실을 개방하고 각 학과의 전공을 활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수산생명의학과가 3D펜과 3D프린터를 이용한 수산생물 해부 골격모형 만들기 프로그램을 펼친 것을 비롯, 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는 컴퓨터를 이용한 어로 시뮬레이션 및 시뮬레이터 조작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생물공학과는 해조류 등 해양자원을 이용해 바이오연료를 만드는 실험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해양바이오신소재학과는 다양한 관상어를 학생들에게 선보였다.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생선살로 어묵을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참가 학생들은 부경대의 실습선 가야호(1737톤)와 탐사선 나라호(1497톤)를 견학하고, 인근 송정해수욕장에서 해양스포츠인 서핑 활동도 즐겼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대청중학교 2학년 김남영 학생은 “바다를 좋아해서 여름수산학교에 참가했는데 평소 해보지 못했던 활동들을 체험하며 바다를 새롭게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경투데이>


△ 부경대 여름수산학교 참가 학생들이 탐사선 나라호 앞에서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 승선 견학 체험을 하고 있는 학생들.


△ 여름수산학교 참가 학생들(A, B조)이 입교식에서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