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코로나19 감염 대응 비상 대책 시행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0-02-24
조회수 1115
첨부파일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코로나19 감염 대응 비상 대책 시행
대외협력과 2020-02-24 1115



△ 부경대학교 도서관 직원들이 중앙도서관 입구에 출입제한 안내 공고문을 부착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부경대학교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일반인들의 도서관 이용 금지와 학교 출입제한 등 학교 시설물 일시 폐쇄조치에 들어갔다.

부경대 김영섭 총장은 24일 오전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감염 대응을 위한 긴급 주요 보직자 회의’를 열고 캠퍼스 정문과 후문 및 출입빈도가 높은 쪽문의 일반인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대연캠퍼스 8개 출입구 중 일부 출입구는 일시 폐쇄된다.

부경대측은 “이번 조치는 외부로부터의 코로나19 유입요인을 최대한 막고 교내 유동인구의 이동 경로를 최소화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부경대는 특히 단과대학 건물 등 40여개 건물별로 주요 출입구 1개소만 개방하고 나머지 출입구의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건물 출입 시에는 입구에 비치된 손 세정제로 손을 씻어야하며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했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도서관, 기숙사(세종2관), 셔틀버스, 식당, 카페 등의 시설 출입이 제한된다.

이와 함께 부경대는 학내 시설물 이용 최소화 조치로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교내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및 모임 등을 금지하기로 했다. 외부 행사 개최를 위한 강연장 등 시설물 대관도 금지된다.

또 대연캠퍼스와 용당캠퍼스 체육관 및 운동장 이용도 중지된다. 부경대학교 직장어린이집은 일시 폐쇄, 일반인의 도서관 사용도 금지된다. 교직원 식당 및 학생식당에 대한 일반인의 출입도 금지된다.

부경대는 도서관·강의실·연구실·실험실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주 1회에서 2회로 늘이고, 각 건물 출입구의 손잡이, 승강기 단추, 계단손잡이 등도 하루 2회 이상 알코올 소독을 실시하기로 하는 등 시설물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