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6·25 참전용사님들, 감사합니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7-28
조회수 318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6·25 참전용사님들, 감사합니다!"
대외협력과 2023-07-28 318

부경대생, 유엔군 참전의 날·정전협정 70주년 기념식에서 활약

- ‘부경대 학생봉사단국가 보훈기념행사 운영 지원


△ 부경대 봉사단 학생들이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의 대표 학생봉사단인 부경UN서포터즈사회공헌봉사단’(이하 학생봉사단) 학생 50여 명이 7월 27일 국가보훈부의 유엔군 참전의 날·정전협정 70주년 기념식행사 지원에 나서 평화 확산을 위한 활약을 펼쳤다.

 

부경UN서포터즈는 유엔평화특구에 소재한 부경대만의 독특한 봉사단으로, 2009년부터 해마다 참전유공자 보은행사를 개최하는 등 평화·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봉사단은 주거환경 개선 ECO봉사와 지역농가와 소통하는 농촌봉사활동, 사회적 취약계층 배려를 위한 청소년 희망사다리 사업 전개 등 더불어 함께 사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부경대 학생봉사단은 이날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유엔군 참전의 날·정전협정 70주년 기념식에서 유엔참전용사·후손, 6·25 참전용사, 시민·군장병 등 참석자 응대와 행사장 안내 등 지원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 학생들은 이날 국가보훈부 기념식 지원활동에 앞서 기념식과 연계한 부산지방보훈청 보훈문화 행사 참전용사 등 전적지 순례행사에 참여해 참전유공자들과 함께 식사하고, 직접 유공 배지를 달아주며 감사 인사를 전하는 등 보훈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봉사단 김현서 대표(행정복지학부·15기 부경UN서포터즈 부대표)대한민국이 이렇게 훌륭하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UN과 참전국, 그리고 참전용사분들의 소중하고 고귀한 헌신 덕분이며,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평화유지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경UN서포터즈는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며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UN-SDGs)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사회공헌봉사단은 ESG 봉사활동과 사회공헌 가치구현 능력 배양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경대 봉사단 학생들이 참전유공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