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글로컬대학' 전 구성원 설명회 열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4-03-19
조회수 988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글로컬대학' 전 구성원 설명회 열려
대외협력과 2024-03-19 988

국립부경대,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 설명회 개최

- 18일 대회의실 교수·학생·직원 등 구성원 참가


△ 글로컬대학 사업 설명회가 열린 대회의실 전경.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318일 오후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현장 참석 및 유튜브 실시간 중계 등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교육부의 글로컬대학 지정계획과 관련해 국립한국양대학교와의 공동 신청 등 우리 대학의 대응 전략 공유를 위해 열렸다.

 

장영수 총장은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교수, 학생, 직원 등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글로컬대학30 사업 개요를 비롯, 우리 대학 재정 현황, 우리 대학과 국립한국해양대 간 현황 비교, 대학 통합시 규모의 효과, 글로컬 혁신계획 등을 직접 발표했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는 통합 추진 시 의견수렴 계획을 비롯해 의견수렴 결과에 따른 대응 방안, 통합시 실제 시너지 효과, 단과대학 및 학과 운영 방안 등 질문과 답변이 진행됐다.

 

장영수 총장은 많은 우여곡절 끝에 양 대학이 공동으로 마련한 혁신안을 설명할 수 있게 돼 정말 다행으로 생각한다. 지금까지 여러 통로를 통해 소통해 왔지만, 우리 대학이 글로컬대학 사업에 예비지정을 받게 된다면 토론회, 설명회, 찬반투표 등 어떤 방식으로든 전 구성원의 의견을 반드시 수렴하며 혁신계획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립부경대는 19일 임시 교무회를 열고, 교무위원을 대상으로도 글로컬대학30 신청 전략을 설명하고 공유했다.

 

한편 국립부경대는 오는 322일 글로컬대학30 공모사업에 신청서를 접수하는 등 다음 달 예비지정 대학 선정과 7월 본지정 대학 선정 등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