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의 해양수산, 세계박람회 중요 주제 되길”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4-12
조회수 35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의 해양수산, 세계박람회 중요 주제 되길”
대외협력과 2023-04-12 354

부산세계박람회와 해양수산

김도훈 교수, <국제신문칼럼 게재

 

국립부경대학교 김도훈 교수(해양수산경영학전공)의 칼럼 부산세계박람회와 해양수산이 4월 10일 국제신문 21면에 실렸다.

 

김도훈 교수는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라며, “개최지 부산은 현재 침체한 지역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고도시 홍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기회를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를 위해 김 교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와 개최를 위해서는 미래 기술들을 선보이는 것 외에도 인류 공통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하고 다양한 주제를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김 교수는 그 방법으로 우리나라 제1의 해양수도인 부산의 강점과 역사적 스토리를 소개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부산은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가지고 있고연근해어업 중심지이자 원양어업의 최대 근거지다.”라며, “부산의 해운항만 역시 동북아 해상물류의 중심지로서 우리나라 무역의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2030년은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완료되는 중요한 시점으로 식량위기기후변화도시와 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 등 부산의 해양수산이 세계박람회의 중요한 주제 중의 하나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바람을 전했다.

 

▷ 칼럼 전문 보기(클릭)